본문 바로가기
플래시게임 리뷰 공략/Valthirian_Arc_2

[Flash Game] Valthirian Arc 2 ~ Monster Gauntlet

by OTL orㄴ on_ 2014. 1. 25.

뭐... 직업별 최종무기를 해금하는 퀘스트들이 있는데 그 중 하나입니다. 원래 apprentice도 최종무기가 있었는데 없어졌더라구요.

그래서 지금은 apprentice와 magi를 빼면 모두 최종무기가 있습니다.


건틀렛을 번역할까 하다가 냅뒀습니다. 적당한 말을 못 찾아서.




1. 몬스터 건틀렛 ~ 몬스터 건틀렛 1

카이야의 방문객 : 카이야 섬은 발티리아의 머나먼 동쪽에 있는 곳입니다. 신비한 자연과, 자연에 가까운 삶으로 잘 알려져 있죠.

 발티리아와는 무역 조약을 체결했으니, 카이야의 방문객은 그리 드물지 않습니다.

 허나 이 방문객은, 조금 여흥을 원하고 있습니다. 그는 몬스터 무리와 싸워서 이겨야만 하는 몬스터 건틀렛을 조직하고 있습니다.

 싸우는 것은 카이야의 풍습인 것일까요?


이브 : 학장님, 부재중이신 동안, 카이야 섬에서 방문객이 있었어요.

카일라 : 카이야? 그 먼 동쪽에 있는 섬? 정말 먼 길 오셨군. 뭐하려 오셨대?

이브 : 도시에 몬스터 건틀렛을 조직하고 있다고 해요. 참가자들이 몬스터 무리와 싸우는 대회죠.
 우승 상품은 카이야 섬에 대대로 전해지는 전설의 무기라고 해요.

카일라 : 무기가 상이라고 했니? 학장님 이건 꼭 참가해야 해요! 부탁해요!


- 클린치, 울프, 피온 합 36마리 되겠습니다. 보시다시피 한 번에 나오지 않고 포탈을 통해 하나씩 나오니까,

- 시작 지점인 한가운데서 계속 있지 말고 화면 끝의 포탈 하나를 점거한 후 각개격파하는 쪽이 쉽습니다.

- 이 퀘스트를 받을 시점이면 어려운 퀘스트가 아니겠죠. 이 퀘스트는 15레벨 학생 혼자서도 클리어가 됩니다.




2. 몬스터 건틀렛 ~ 몬스터 건틀렛 2

카이야의 방문객 : 몬스터 건틀렛에서 계속 싸워 나갑시다! 이번에는 울프, 요정, 박쥐 무리입니다.


- 페어리에게 맞으면 ultimate이 깎인다는 사실 다시 한 번 알아 두시고. 역시 총합은 36마리입니다. 아직까진 어렵지 않아요.




3. 몬스터 건틀렛 ~ 몬스터 건틀렛 3

카이야의 방문객 : 몬스터 건틀렛에서 계속 싸워 나갑시다! 곰과 예티 무리를 대적할 수 있을까요?


- 예티는 좀 셉니다. 강한 몸빵이 필요한 시점이죠. 따라서 예티가 나오는 포탈을 점거하는 게 좋습니다. 총합은 24마리.




4. 몬스터 건틀렛 ~ 몬스터 건틀렛 4

카이야의 방문객 : 몬스터 건틀렛에서 계속 싸워 나갑시다! 이번에는 사나운 오우거들을 보게 될 겁니다!


- 오우거라며


- 저기 보이십니까 저게 만악의 근원입니다 저거 때문에 숫자가 짜증나게 늘어남... 동시에 둘 이상 뜨면 어지간해서는 실패합니다.




5. 몬스터 건틀렛 ~ 몬스터 건틀렛 5

카이야의 방문객 : 몬스터 건틀렛에서의 마지막 전투입니다! 발티리아에서 가장 무서운 생물, 드레이크와 맞부딪히세요!


카일라 : 이제 우승까지 한 경기만 남았어! 벌써 무기가 내 손에 들어온 것 같아!

이브 : 그렇게나 들떠 있다니...


- 5마리만 잡으면 됩니다.


카일라 : 우승이다! 예이! 정말 잘 했어, 얘들아!
 어떤 무기를 줄까? 으으으 뜯어보고 싶어서 견딜 수가 없어.

이브 : 결국 해체해 보고 싶은 것뿐이었다니...




스카웃의 최종무기를 줍니다. 스카웃은 전투요원이라기엔 매우 부실하므로 쓸데없음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