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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lash_games/ETC

[Flash Game] Aisleen

by OTL orㄴ on_ 2016. 1. 24.

플레이는 아래 링크에서.

http://www.kongregate.com/games/cheng3939/aisleen



카드게임을 빙자한 턴제 RPG 게임입니다. 쌈마이한 B급 게임이죠. 뭐 그렇게 재미있는 게임도 아니에요.

제작자가 이거 10일만에 만들어서 버그가 넘쳐남. 소리를 끌 수 없다는 것도 단점이네요.


...그랬는데 이럴수가 패치를 해서 아래 설명이 많이 달라졌습니다. 그냥 초창기 게임은 이랬구나 하고 보시면 됩니다.

게임공략 자체는 별로 달라지지 않았습니다. 첫 번째 적을 죽이지 않고 카드를 잔뜩 추가해서 쭉쭉 진행하면 쉽습니다.


여튼... 스타트를 누르면 시작합니다.


아이슬린 : ...


그리고 대략적인 플레이 방법이 나옵니다.

직역하면 좀 그러니까 간략히 설명.

1. 카드를 클릭하면 효과를 발동합니다.
2. 스킬과 일부 카드는 소모 자원으로 '아이디어'가 필요합니다.
3. 드로우 카드가 굉장히 많으니 벽듀얼을 해보세요. ←중요


스킬 설명

간식 시간! : 아이디어 10소모

1. 체력을 20 회복합니다.

2. 패를 새로 뽑습니다.


커피빵 → 명상 콤보가 체력회복 40에 같은 코스트라서 하위 호환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

덱의 매수는 어쨌든 적은 것이 좋고, 또한 아무때나 잡히는 것도 아니고, 실질적으로 패 어드밴티지+1이 있으니

이 카드를 쓰는 게 낫습니다.

다만 초반에는 카드 추가를 위해 퀵 스케치를 쓰게 되고, 이 스킬은 주로 중후반부에 유용하게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.


열정 : 아이디어 15소모

1. 30데미지를 줍니다.

2. '공격'효과가 있는 카드를 3장 무작위로 뽑은 후, 그 중 한 장을 골라 덱에 추가합니다.


이 스킬은 수정되지 않았습니다. 그대로에요.


퀵 스케치 : 아이디어 25소모

1. 패를 모두 버리고 '호기심'4장을 드로우합니다.

2. 모든 카드 중 3장을 무작위로 뽑은 후, 그 중 한 장을 골라 덱에 추가합니다.


매우 너프됐습니다.

모든 카드로 범위가 넓어졌기 때문에 사기카드(특히 '학습')만 골라서 덱에 추가하는 것이 불가능해졌고,

높은 확률로 잉여카드를 덱에 추가하게 됩니다.

단, 이제 '고어''명상''스케치'도 뽑힙니다! 보라색 카드는 여전히 안 뽑힙니다.

참고로 무조건 '호기심'카드를 드로우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17코스트입니다.





카드 설명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노란 카드 : 대부분 '아이디어'를 모으는 카드입니다.



호기심


아이디어 : +2

드로우 : 무작위


드로우는 원래 랜덤이니 실질적으로 노코스트로 아이디어+2 해주는 카드입니다.

많으면 많을수록 좋긴 하지만,

처음부터 덱에 6장이나 들어 있어서 일단 다른 카드부터 채워넣는 것이 좋습니다.









영감


아이디어 : +2

드로우 : 무작위 '아이디어'+1 카드


해당되는 카드는 '의욕''요리' 두 가지.

위의 카드들을 직접 발동하느니 이 카드로 가져오는 게 이득이므로

추가하려면 이 카드를 추가하는 게 낫습니다.

문제는 추가할 필요가 없다는 거지만.







뮤즈


아이디어 : +5

드로우 : 휴식


콤보를 생각해 보면 실질적으로 이 카드 한 장으로 아이디어+8, 체력+5입니다.

다만 이 카드보다는 '애플파이'로 가져오는 것이 좀 더 좋을 듯.










먹기


체력 회복 : +15


심플하지만 이 게임에서 심플한 카드는 아웃.

'쿠키'카드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.










의욕


아이디어 : +1

드로우 : 공격 카드


'공격'효과가 있으면 다 포함되므로 '찌르기'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.

그런데 공격카드가 대체로 콤보를 끊어먹기 때문에

이 카드는 그냥 '영감'으로 잡힐때만 쓰고 차라리 공격 카드에 '방랑자'를 추가하는 게 낫습니다.









요리


아이디어 : +1

드로우 : 체력회복 카드


'먹기'는 드로우가 안 되는 것 같습니다.

일단 가져올 카드로는 '애플파이'가 가장 이상적이고

'쿠키'를 뽑으면 꽝.








찌르기


데미지 : 5

드로우 : 공격 카드


이 카드도 드로우 대상에 포함되기 때문에 연속발동도 심심찮게 일어나는 카드.

어쨌든 이득을 보긴 하지만 그 어드밴티지가 미미해서 사실상 잉여카드.










휴식


아이디어 : +3

체력 회복 : +5


콤보가 끊어지는 카드고

'애플파이' → '뮤즈' → '휴식'으로 연결하면 되므로 추가투입하면 피봅니다.





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빨강 카드 : 데미지를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.



까마귀


아이디어 : 1 소모

데미지 : 15

드로우 : 깃털


함정카드. 다음 드로우인 깃털도 함정 카드이기 때문에 절대 추가투입해서는 안 되며.

만약 덱 편집 기능이 생기면 제외1순위입니다.








방랑자


아이디어 : 1 소모

데미지 : 15

드로우 : '호기심' → '찌르기'


무조건 '호기심'을 드로우하므로 코스트에서 반드시 이득을 봅니다.

다수 투입하면 좋겠지만 공격카드는 추가할 일이 많이 없다는 게 문제점이겠네요.

'로리타''큰 놈'카드를 추가가 안 될 시 차선책으로 이용하는 정도.


드로우 카드가 '찌르기'로 변경됐습니다. 망했어.

하지만 여전히 '전사'보다 좋습니다.

데미지보다 소모자원을 보존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기 때문이죠.




전사


아이디어 : 4 소모

데미지 : 40

드로우 : '열정'


'열정' 카드를 드로우하므로 실질적으로 3코스트에 공격카드 1장 추가.

어쨌든 소모자원이 있다는 건 벽듀얼에 지장을 준다는 말이라서 초기매수만 유지하면 됩니다.

'방랑자'가 개편되면서 하위호환이 됨.








로리타


아이디어 : 6 소모

드로우 : '고어'


'고어'카드는 덱에 딱 한 장 밖에 없으므로 연속사용을 원한다면 이 카드를 투입해야 합니다.

아이디어도 상당히 많이 소모되고 패도 한 장 없어지므로 투입매수에 주의.

참고로 이 카드가 전혀 없으면 진행이 좀 피곤해지긴 합니다.


이제 '퀵 스케치' 스킬로 고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확률이 여전히 낮아서,

잘 안 잡힌다 싶으면 추가하는 것도.





큰 놈


아이디어 : 12 소모

특수효과 : 기절


이 카드가 공격하면 다음 플레이어가 공격을 받지 않습니다.


실질적으로 12코스트로 데미지100 + 패 교체 효과(턴을 넘기니까)인데

패 교체가 목적이라면 퀵 스케치 스킬이나 '커피빵'+'명상'으로도 가능합니다.

따라서 데미지에 특화시킨 목적으로 사용해야 함.



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초록 카드 : 체력회복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.



쿠키


아이디어 : 1 소모
체력회복 : 5
드로우 : '먹기'

실질적으로 20회복.
하지만 여기서 끝이기 때문에 애플파이의 완벽한 하위호환입니다. 버려.








애플파이

아이디어 : 3소모
체력회복 : 15
드로우 : '뮤즈'

이 카드 한 장으로 실질적으로 아이디어+5, 체력회복 20입니다.

상당히 유용한 회복카드인데, 단점으로는 패가 없어지므로 추가투입 매수에 주의.







케이크

아이디어 : 3 소모
체력회복 : 20
드로우 : '요리'


체력회복을 하면서 약간의 콤보를 더 이을 수 있지만 어쨌든 소모자원이 있고,
결국 얼마 안 가 패가 소모됩니다. 효율이 그다지 좋지 않은 카드.
'뮤즈'나 '명상'으로 잇고 싶다면 그냥 '애플파이'나 '커피빵'을 직접 추가하는 게 낫죠.







커피빵

아이디어 : 5 소모
체력회복 : 40

드로우 : '명상'

'명상'은 딱 한 장만 들어 있긴 한데 '고어'와는 사정이 다른 것이

약간 비싸긴 해도 패 교체는 퀵 스케치 스킬이나 '큰 놈'카드로도 할 수 있습니다.
따라서 체력회복 + 상대적으로 저렴한 코스트에 중점을 맞춰야 하겠네요.
다수 투입은 곤란함.


이제 '간식시간'스킬이 패를 교체해 주므로 투입할 이유가 하등 없습니다.
덱 매수 유지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.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파랑 카드 : 특수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.



학습


아이디어 : 3 소모

특수효과 : 다음 턴 개시시 아이디어를 12얻습니다. (중첩 가능)


사기카드.

퀵 스케치 스킬로만 추가 가능하니까 난이도가 낮은 초반에 적극적으로 확보해둡시다.










고어


아이디어 : 4 소모

특수효과 : 다음 턴 데미지가 2배로 상승합니다. (중첩 가능)


딱 한 장 들어 있고 추가투입이 불가능해서 가치가 상당합니다.

'로리타' 카드의 존재의의.

왜냐면 중첩이 배수로 돼서 2연속 발동시 2배, 3연속 발동시 8배... 데미지를 주는데

벽듀얼 재료만 충분하면 이걸로 게임이 끝날 수도 있기 때문이죠.


참고로 한 턴에 3회 이상 사용하는 도전과제가 있습니다.

(버그인지 적을 쓰러뜨리거나 퀵 스케치를 사용하면 안 됨.)




명상


아이디어 : 5 소모

특수효과 : 모든 패를 덱으로 되돌리고 4장을 드로우합니다.


이 게임에서는 패를 유지하는 수단은 널렸지만 소모된 패를 다시 되돌리는 방법은 이것뿐입니다.

역시 단 한 장밖에 없으므로, 이 카드를 가져올 수 있는 '커피빵'카드가 유용.


커피빵이나 직접사용보다는 차라리 간식시간 스킬이 범용성 있습니다. 투입매수에 주의.








스케치


아이디어 : 4 소모

특수효과 : 다음에 사용하는 카드를 덱에 1장 추가합니다.


'고어''명상'같이 스킬로 뽑을 수 없는 카드를 복사하면 좋겠지만 같이 잡힐 확률이...

참고로 퀵 스케치 등으로 패를 다시 뽑아서 이 카드도 복사할 수 있습니다.

보라색 카드는 발동이 불가능하므로 복사도 불가능.


10종류의 카드를 복사하는 도전 과제가 있습니다.


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보라 카드 : 발동할 수 없으며 패에 가지고 있는 것으로 효과를 발동합니다.



깃털


특수효과 : 패에 갖고 있으면 회피율+20%


이 게임 1,2위를 다투는 함정카드.
최소 3장 이상 모으지 않으면 좀체 발동을 안 합니다.
이 카드의 효율이 바닥을 기는 탓에 까마귀도 덩달아 호구가 됨.









유대


특수효과 : 패에 갖고 있으면 '아이디어' 획득량이 2배


제1의 사기 카드.

패 교체가 잦아서 생각보다 많이 써먹기 힘듭니다.

게임 후반부에 이벤트로 한 장 받습니다.

스케치로 복사를 못 하는 것이 유일한 단점...




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회색 카드 : 보라색 카드와 동일합니다.



아티스트 블락


특수효과 : 카드 드로우 시 이 카드가 대신 드로우될 수 있음


최종보스의 공격에 맞으면 50%확률로 덱에 추가됩니다.

이후 패에 추가되어 콤보를 끊어먹고 패를 낭비시키죠.

카드 효과로도 드로우됩니다. 그래서 이 카드가 쌓이면 클리어가 어려워짐.

따라서 '고어'카드를 총동원해서 속전속결로 끝내야 하죠.










도전 과제

분명히 마지막 거 빼고 다 했었는데 저장이... 안 됐나...;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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